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새소식

공지사항 내용
개발자 노트 #4
작성일
2018.04.18
조회
815

 

안녕하세요.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개발팀 입니다.

오늘은 지난 회에 이어, 많은 의견을 주셨던 음성과, 튜토리얼, 인게임 UX에 대한 개편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영웅 음성출력 빈도]


캐릭터가 이동을 하거나 공격을 할 때, 음성이 너무 반복 출력된다는 에이전트님들의 의견을 확인 하였습니다.

본래 대사를 수집할 수 있는 형태로 기획하여 이동과 공격 대사는 총 5개 중 2개를 공개하였습니다만

5개 모두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출력 빈도를 낮추었습니다. 

 

  

[튜토리얼 개편]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를 찾아주신 분들 중에는 MOBA 장르에 익숙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입니다.

기본적인 조작방법과, 기능, 그리고 맵과 AI 전투 체험에 대한 내용으로 튜토리얼이 구성되어 있는데 

MOBA 숙련자의 경우 튜토리얼의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는 의견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요약된 튜토리얼을 신규로 개발하여 빠르게 확인하신 후 일반 전장에 참여 하실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장르에 익숙하지 않으신 초보 에이전트 분들은 튜토리얼을 체계적으로 체험하실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좀 더 친절하고 쉽게 개선하였습니다.

  

 

[인게임 UX 개편]
 

1. 인게임 아이템의 등급 구분을 명확하게 

인게임 아이템을 구매 할 때, 상위 등급에 대한 표기가 명확하지 않아 불편하다는 의견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해소하고자 아이템 등급을 쉽게 구별하실 수 있도록 등급 표시를 변경하고, 가격을 표기하여 더 편하게 비교 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 어시스트에 대한 강조 

2명 이상의 아군이 하나의 적을 처치 했을 때, 킬과 어시스트의 기록으로 나뉘는데, 킬을 기록한 플레이어만 표기했었습니다. 

이제 어시스트 정보도 표기하여 내가 어시스트에 관여했는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처치 성공 연출 강화 

전투병을 처치하였을 때, 이에 대한 명확한 구분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

처치 성공을 했을 때 좀 더 뚜렷하게 구분이 가능하도록 연출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4. 미니맵 사이즈 조정 및 본진 피해 시 경고 알림

미니맵 UI의 사이즈가 다소 크다 보니 실수로 클릭을 유발하고 있다는 data를 확인 했습니다. 미니맵 UI의 디폴트 사이즈를 60% ~ 70%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옵션에서 미니맵 UI의 크기를 별도로 변경할 수 있으니 유저분들의 취향에 따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적과 대치 도중 본진을 급습 당했을 때, 정보가 전혀 없었던 문제점에 대해서는 미니맵과 채팅창에 경고 표시를 추가 하여 

좀 더 쉽게 대응 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상, 정식 서비스에서 개선될 부분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테스트에 남겨주셨던 기록들 중 추가로 개선되어야 되는 부분들을 더 확인하고 노력하여 불편하신 부분들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정식 서비스에 새로 적용되는 신규 컨텐츠, 지난 테스트에서 메뉴만 확인하실 수 있었던

“개발실” 컨텐츠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